모든 여성분들 축하합니다~!!

오늘은 국제 여성의 날입니다. 오늘 오후 저는 스웨덴의 리드세핑(Lidköping)에 있는 베네른 박물관에서 노래하고 강연할 예정입니다.

평소 제가 존경하는 많은 여성분들이 계십니다만, 특별히 오늘은 어린 소녀지만 제가 존경할만한 한 여성을 조명하려 합니다. 최근 ‘말랄라’라는 책을 통해서 협박과 거대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아동들, 특히 여아들을 위해 분연히 일어나 그들의 학교에 갈 권리, 학습할 권리를 외친 소녀이야기를 접했습니다.
 
‘한 명의 아이, 한 명의 선생님, 하나의 책, 하나의 펜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.’ 말랄라 유사프자이가 한 말입니다. 제게 크나큰 감동을 준 강력한 삶의 이야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.

기회가 된다면 여러분께 한번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. 놀라운 용기, 불굴의 강인함과 강력한 결단력을 보게 될 것입니다. 좀 더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우리 모두는 가지고 있습니다.

며칠전 저는 뤼준비(Ljungby)에 있는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했습니다. 아이들이 너무 사랑스러웠습니다. 제 이야기를 귀기울여 듣고 또 좋은 질문들도 했습니다. 그래서 학생들에게 뤼준비는 살기 참 좋은 도시인가봅니다 라고 했는데… 이상하게도 학생들이 전부 ‘아니요~~’라고 하더군요. 참 이상했습니다.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, 무엇이 중요한가를 명확하게 얘기해 주는것으로 마무리 했습니다.

여러분들과 내가, 우리가 사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바로 그 사람들이라고. 우리 모두 각자의 역할이 있고 각자의 권리와 의무가 있다고. 우리 모두가 다 가치가 있으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, 신체적으로든 정신적으로든 장애가 있든지 없든지와 상관없이 (과연 연약함이 없는 사람이 있을까요?) 존중받을 자격이 있다고. 친절함, 격려, 그리고 사랑… 우리 모두가 다 필요한 것 입니다. 이 모든 것을 가지면 우리 모두 자신감이 넘치고 풍성한 사람들이 될 것입니다.

Please comment:

최근 게시물

최근 코멘트

블로그 아카이브